21.02.08 에 작성했던 글
1. 폴더 구조 잡기
우리 앱에는 이 정도로 잡으면 될 것 같아서 이렇게 잡았다.
그런데, 폴더를 만들고 무작정 파일을 옮기면 (특히 info.plist와 assets) 빌드 오류가 발생했다.
info.plist와 Assets 폴더의 location을 Relative to Project로 바꾸고,
프로젝트 - Build Setting - Packaging 의 info.plist 파일의 위치를 해당 폴더 안으로 설정해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었다.
2. 스토리보드 없이 코딩 환경 설정 방법
3. github 연동
Xcode 에서 하는 방법!
Xcode > Prefereces > Source Control 탭에서 로그인해서 이용하면 된다.
소스트리를 이용하는 방법
Xcode 에서는 지금 열려있는 프로젝트만을 이용할 수 있어서 여러개의 프로젝트를 관리하기에는 소스트리가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먼저 소스트리를 다운받아서 설치한 후,
SourceTree > Preferences > Accounts > Add 에서
위와 같이 GitHub, Basic 으로 두고,
깃헙 닉네임을 Username 으로 입력하고 비밀번호는
Github > Settings > Developer Settings > Personal access tokens > Generate new token 에서
repo와 필요한 다른 옵션에 체크를 해서, 토큰을 생성한 후 해당 키를 비밀번호로 넣으면 된다.
참고
'UIK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 프로젝트 설정 2 - Cocoapod 설치, SnapKit 라이브러리 (0) | 2024.06.03 |
---|---|
[iOS] Swift programmatically 코딩 - 환경설정 (0) | 2024.06.03 |